해외 비즈니스 출장 상담지원 요청시 KOTRA 해외무역관을 통해 현지 바이어 발굴 및 상담주선 등 출장 업무를 지원합니다.


프리미엄 지원의 경우, KOTRA 에서 주선한 상담에 한하여 KOTRA직원이 동행하여 통역 및 차량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2일내)

  • 모집대상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모든 국내 기업

     컨설팅사, 대행사, 해외지사가 있는 경우는 동 사업 지원 불가

  • 지원내용

     
    --에 대한 내용을 담은 표
    출장 목적 사업 안내 지원사업 종류
    해외 세일즈 출장

    ㅇ 해외 바이어 발굴 및 상담주선 

    (3~4개사) 

    일반지원 / 프리미엄지원

    해외 투자환경조사 출장

    ㅇ 해외투자유관기관 상담주선(2개사 내외)
    ㅇ 현지 한국 투자업체, 투자유관기관, 투자대행 서비스 기관, 로펌 등 상담 주선

    일반지원 / 프리미엄지원

    고객보유 거래선 상담주선

    ㅇ 해외 무역관이 기업이 확보한 바이어 리스트 중에서 원하는 바이어와 미팅을 주선

    ㅇ 바이어가 미팅을 희망하지 않을 경우 해당 제품에 대한 반응 및 관심도를 조사

    바이어리스트 3개 이상일 경우,

     해외 세일즈 출장 일반지원으로 진행


     일반지원 : 바이어 상담주선 3~4개사

     프리미엄지원 : 바이어 상담주선 3~4개사 + 통역 및 차량지원(공항출영송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일반지원의 경우에는 상담주선시 KOTRA 무역관 직원이 동행하지 않으며 프리미엄지원 이용시에만 무역관 직원 동행하에 바이어 상담주선과 통역 및 차량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진행절차


    01

    고객 : 인터넷 접수

    (최소 1.5개월 전)

    다음단계
    02
    본사 및 무역관 : 접수 확인 및 지원가능 검토
    다음단계
    03

    본사 및 고객 : 출장 가능 시  고객에게  

    견적서 송부 

    다음단계
    04

    고객 및 무역관 : 출장비 납부 및

    출장 준비 

    다음단계
    05

    무역관 : 상담 스케줄 발송

    (출장 5일 전)

    다음단계
    06
    고객 및 무역관 : 출장 시행


  • 신청비용

     해외무역관별 수수료 내역 (무역관별 차등 적용)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30대기업에 해당하는 경우 수수료 2배 적용합니다.

    --에 대한 내용을 담은 표

    해외 세일즈 출장 

    ㅇ 일반지원 : 50~70만원(VAT 별도)

    ㅇ 프리미엄지원 : 100~140만원(VAT 별도)

    해외 투자환경조사 출장

    ㅇ 일반지원 : 50~70만원(VAT 별도)

    ㅇ 프리미엄지원 : 100~140만원(VAT 별도)

    고객보유 거래선

    상담주선

    ㅇ 바이어가 미팅 희망시:  1개사당 10~15만원 (지역별 차등, VAT 별도)
    ㅇ 바이어가 미팅 미희망시 : 바이어 1개사당 5만원 (바이어 반응 및 관심도 송부, VAT 별도)


  • 신청시 주의사항

     출장지원 신청시 회사 소개자료, 제품 설명서를 가능한 영문 자료로 파일 첨부하여 주시기 바람.

     바이어 및 현지 사정으로 상담주선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현지교통, 호텔 등 정보는 KOTRA 해외경제정보드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함. 이 경우에는 동 서비스 신청 불요함. 스케줄 송부 후 환불 요청 시 환불이 불가능함.

     - https://dream.kotra.or.kr/dream/cms/com/index.do?MENU_ID=4000

     연계 출장은 3개 무역관까지만 가능

     ITEM은 한 무역관당 2개까지만 가능

     출장 인원은 최대 3명까지 수용가능

     기존 바이어 찾기 신청 시, 시장성 미비 판정을 받은 업체는 같은 무역관으로 6개월 동안 지원 불가

     컨설팅사, 대행사, 해외 지사가 있는 경우는 동 사업 지원 불가

     출장지원 사업은 무역관 소재지 내에서만 가능

  • 첨부파일(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