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세계 경제 패러다임과 산업 생태계 변화 속에서 KOTRA가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힘이 되겠습니다.
CEO 인사말
kotra 사장 유정열

KOTRA 사장 유정열

KOTRA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은 지난 외환위기, 글로벌 금융위기 등 고비 때마다 해외에서 돌파구를 찾으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습니다.

KOTRA는 외국인투자유치, 온실가스 국제감축 지원 등과 같은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역할을 능동적으로 수행하며 많은 도전과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앞장서 왔습니다.

지금 우리는 코로나 팬데믹 위기를 넘어, 교역질서의 변화와 공급망 재편,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등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전과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중소·중견기업 여러분과 함께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디지털 전환에 앞장설 것입니다. KOTRA의 디지털 무역투자

플랫폼을 통해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수출과 해외진출 확대에 이바지하겠습니다.

둘째,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외국인투자유치의 양적 성장뿐 아니라, 국내 첨단 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로 연결되는 질적 성장에도 주력하겠습니다.

셋째, 탄소중립과 ESG 경영 등 새롭게 정립되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기업들이 대비할

수 있도록 돕고, 통상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중소·중견기업은 KOTRA의 고객이며 가족입니다. 고객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